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브라이틀링 콜트 크로노그래프(쿼츠) 빠른 시간대 변경 및 시간 데이트 설정 설명서
    소소한 팁! 2018. 12. 27. 10:54

     

     

     

    최근 인기 드리마 알함브라의 궁전에서 현빈이 차고 나온 시계의 브랜드는 바로! 브라이틀링이었습니다. 명품 시계 멋진 시계 비싼시계라고 만 생각하기에는 그 역사와 기술이 대단합니다. 간단히 역사와 기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숙련된 시계제작자였던 레옹 브라이틀링(Léon Breitling) 은 자신의 생티미에(St. Imier) 공방에서 시계와 지능 적인 측정 도구를 제작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레옹이 개발한 포켓 워치의 혁신적인 기능으로 회사 는 엄청난 명성을 얻게 됩니다.

     

     

     

    레옹 브라이틀링(Léon Breitling)은 크로노그래프 개 발에 주력했는데, 당시에는 산업, 군사, 과학 분야뿐 아니라 운동관련 기관에서도 이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었습니다. 1889년, 레옹 브라이틀링(Léon Breitling)은 세련된 디자인, 복잡하지 않은 제조 공정, 그리고 간단한 유지보수로 경쟁자들과 차별화되는 단 순화시킨 모델로 특허를 받았습니다.

    여러 수상 후 회사의 입지를 다진 브라이틀링은 1892 년에 라쇼드퐁(La Chaux-de-Fonds)에 위치한 새 공 장으로 이전합니다. L. 브라이틀링, 몽블리앙 시계 제 조사는 곧 정밀하고 혁신적인 시계를 만들기 위해 주 력하는 60명의 직원을 고용합니다.

    1893년, 회사는 팔일동안 파워리저브를 제공하는 놀 라운 무브먼트에 대한 특허를 획득합니다. 1896년, 브라이틀링은 5분의 2초까지 정확한 크로노그래프를 제작하는 과업을 이뤄냈습니다. 환자의 맥박 수를 측 정하기에 이상적인 로그 스케일이 특징인 펄소그래프 모델은 의사들에게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회사 는 10년 안에 100,000점 이상의 크로노그래프와 스 톱워치를 판매했습니다.

    자동차가 인기있는 교통 수단으로 부상한 1905년, 레 옹 브라이틀링(Léon Breitling)은 15에서 150km/h 사 이의 모든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간단한 타이머/속 도계의 특허를 냈습니다. 비테세 타이머는 운전자는 물론 경찰도 속도를 측정할 수 있게 해주었고, 곧 스 위스에서 속도위반 딱지가 최초로 발급되었습니다.

    (자료출처: https://www.breitling.com/)

     

     

    이와 같이 오랜 역사와 크로노미터라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브라이틀링 딱 떠오르는 이미지는 항공시계 파일럿 시계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한동안 오버사이즈 시계에 대한 열품이 불면서 남성적으로 파네라이 시계 사이즈, 남성적이고 마초적인 이미지의 시계 사이즈인 44미리의 시계들을 많이 선보였으며 콜트 크로노그래프도 이와 같은 의미를 같이 하고 있습니다.

     

    시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메카닉 분들은 손목시계에 사용 설명서가 전혀 필요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부분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개인적으로 시간 조정이나 브라이틀링 브랜드 중 콜트 크로노그래프에 있는 유용한 기술은 퀵타임존 체인지 기능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용두(?)는 무엇일까요?

    설명서에는 CROWN(왕관)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 크라운도 할말은 많지만 짧게 이야기해서 파텍필립(Patek Philippe)이라는 브랜드에서 1845년 최초로 스템핑와인딩=크라운=용두 를 만들어 특허를 냅니다. 어떻게 보면 용두를 채용하는 모든 손목시계의 아버지라 불릴만 합니다. 이 기술은 계속하여 발전하여 용두를 가지고 시간, 날짜, 요일, 월, 연도 까지 변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용두 사용방법

     

    기본적으로 용두는 방수를 위해 잠겨져 있습니다. 스크류방식이 대부분 많이 채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풀기전 상태는 1위치로 봅니다.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풀며 한칸을 당기면 2위치, 한칸을 더 당기면 3위치로 보겠습니다. 용두는 방수를 위해 필수로! 잠가야 하며 잠그는 방법은 용두를 밀어 넣고 약간의 힘을 주어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잠기게 됩니다. 단 너무 많은 힘을 주면 고장이 날수 있으니 약간의 힘을 주어야 합니다.

     

     

     

     

    아래는 영문으로 된 설명서를 제 나름대로 해석해 봤습니다!

     

    첫번째는 시계의 기본적인 시간과 날짜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로는 빠른 시간대 변경입니다.

     

    제가 대부분의 브라이틀링 브랜드 설명서를 보았지만 유일하게 콜트 크로노그래프만 빠른 시간대 변경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혹시 제가 확인한 것이 잘못되었다면 언제든 꼭 말씀 부탁드립니다.^^

     

     

     

     

     

    마무리 하는 말씀

    크로노 그래프는 정밀한 기능입니다. 시속Km를 측정할 수 있고 쉽게 말해 스톱워치 기능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추후 이 기능 사용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콜트 크로노 그래프의 제일 매력적인 것은 시간대 변경입니다. 롤렉스 제품 중 데이저스트 제품은 시간대 변경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이 시간대 변경은 외국으로 출장이 잦으신 분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tissot prc200 모델을 사용하면서 시간을 변경하려면 한참 용두를 돌려 분침을 돌리고 분침에 따라서 한바퀴 돌때마다 시침이 따라서 조정이 되어서 번거로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시계를 사랑하시고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콜트 크로노그래프 사용설명서 영문 같이 올립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